CPCC: Branding
ALVB는 국내 현존하는 탄산칼슘을 기반으로 제품을 만드는 기업들 중 유일하게 대기 속 불필요한 이산화탄소를 적용하는 기술을 지닌 네오그린의 탄산칼슘 제품을 직곽적으로 나타내기 위한 네이밍을 고안하였습니다. 우리는 ‘CPCC’의 비전, 가치를 정하여 미션을 구체화하였습니다. 목표를 위한 미션을 수렴하기 위한 비주얼라이징 기획을 하였으며 로고, 패키지, 그래픽, 퍼블릭케이션 등을 디자인하였습니다.
대기 중 이산화탄소가 증가함으로써 전세계가 지구온난화가 심화되는 과정 속에 있습니다. 정부 사업 중 하나인 울산 이산화탄소 자원화 규제자유특구 사업을 추진 중인 NEO GREEN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탄산칼슘으로 만드는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NEO GREEN의 자회사 ‘CPCC’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고 독점적인 기술을 이용한 탄산칼슘을 통하여 콘크리트, 방파제 등 다양한 자원으로 사용하여 사회적 효용을 증가시키며 환경에 기여하는 비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ALVB는 ‘CPCC’가 미래의 환경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가졌지만 현존하는 국내 기업 중 뚜렷한 계획 및 현실화 할 수 있는 기반을 가진 예시가 없어 ‘CPCC’의 뚜렷한 아이덴티티와 기술의 강점, 제품화된 탄산칼슘의 사업성, 독점성을 부각하는 방법을 강구했습니다.
환경의 문제점이 되는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인간’의 생활 속에 있는 자원들로 전환을 시켜 더좋은 미래를 기대하게 하는 CPCC의 미션을 가루의 형태로 표현하여 변화하는 과정을 나타냈습니다.
Partner : Neogr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