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 Regional Innovation Platform : Branding
2023년 정부가 지원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egional Innovation System·RIS)에 제주도가 선정되어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JRIS사업은 제주도 교육청, 카카오, 한화시스템, SK텔레콤 그리고 주요 대학과 연구소 등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합니다. 제주지역혁신플랫폼은 ‘모두의 제주·모두의 대학·모두의 가치를 위한 혁신플랫폼 구축’을 비전으로 ‘Jeju One universitY(JOY 공유대학)를 통한 지역혁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창립되었습니다.
먼저 우리는 다양한 기관이 한데 집중하여 핵심분야의 과제를 해결해나간다는 점을 디자인의 주제로 삼았습니다. JRIP의 아이덴티티를 기술, 자연, 인재로 정의하여 세 가지 키워드를 제주의 이니셜 ‘J’의 형태로 연결하고 이것이 성장하는 사람의 모습으로 변화되도록 로고를 디자인했습니다. 곡선적인 아웃라인은 혁신기관들간의 상호적인 협력을 뜻합니다. 현재 바뀌어가는 지역 브랜딩의 트렌드에 맞추어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하였으며 패턴, 픽토그램 등 도시 홍보 그래픽의 확장성까지 고려하여 제작이 이루어 졌습니다.
대표 컬러를 설정하여, 자연스럽게 그래픽 모티프가 녹아든
기관의 파사드, 도시 사인물과 기관내에서 사용되는 명함, 스테이셔너리, 방문증 등을 적용 및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 가이드북을 제작해 체계적인 브랜드 사용법을 명시했습니다.
Partner : Jeju